3. [9월 정기 강좌: 수강 신청 중] 윤국영 박사: 박물관 유물이 들려주는 고대 중동 이야기
‘유물의 속삭임’을 통해 성서의 배경사를 공부합니다. 동지중해 지역 여러 나라 박물관 속 유물들을 통해 인류의 문화유산을 배우는 탐구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 히브리대와 텔아비브대에서 고고학을 연구하신 윤국영 박사님이 박물관 속 유물의 이야기를 들려주십니다. 이 강의를 통해 박물관의 유물이 단순한 과거의 흔적이 아니라,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중요한 실마리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강의는 여러 매력이 있습니다.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중동의 여러 나라를 여행하듯 박물관 유물을 탐구합니다. 성서의 배경에 대해 폭넓은 안목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동지중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수천 년 전 인류 문명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연구원이 새로운 프로그램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연구원에서 개최되었던 강의를 다시 보고 싶다는 요청들이 있었습니다. 이에 연구원이 동영상 제공 사이트 <기독인문학아카데미>를 개설했습니다. 이곳에서 누구나 소정의 수강료로 좋은 강의를 일정 기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널리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연구원이 <안양대학교 지역인문학센터>와 협력하여 ‘안양시 시민인문학 강좌’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이번 해 주제는 ‘동·서 문명의 교류 - 정신문명을 중심으로’입니다. 그 세 번째 강좌로 이경완 교수님, 네 번째 강의로 홍순원 교수님의 강의가 준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