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상황이 녹록치 못하여 불안과 걱정이 적지 않지만, 자연이 희망을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연구원의 뉴스레터 ‘이음새 편지’가 세 번째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연구원이 한국 사회와 교회의 성숙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그리스도인 전문가들과 협력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음새 편지가 연구원과 가족들 그리고 연구원과 사회 및 교회를 이어주는 파랑새가 되어주기를 기대합니다.
잠깐 짬을 내셔서 연구원의 소식들을 둘러보시고, 연구원을 응원해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평강을 빌며
기독인문학연구원 운영위원회 드림
🔊 연구원 소식
후원을 요청 드립니다
연구원은 40여 명의 연구위원과 12명의 운영위원 및 8명의 실무위원들이 중심이 되어 세 가지 영역에서 연구하고 교육하며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연구: 연구 프로젝트, 한국사회와 한국교회의 성찰과 대안 모색을 위한 연구, 강의와 강연 활동 - 아카데미: 정기 강좌, 성서아카데미, 월요만나(독서토론과 특별강연), 북토크 등 - 사회봉사: 지역 주민을 위한 시민인문학과 영화인문학, 교회 인문학, 교도소 교정인문학 등 강좌 진행
연구원이 설립된 지 10여 년 만에 처음으로 후원 요청을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연구원이 지난 3년간의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힘겨웠지만 잘 버텼습니다. 그런데 국내외 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연구원의 상황이 녹록치 않게 되었습니다. 연구원이 주로 후원과 강의 수강료로 운영되고 있는데, 사회 전반적인 위기 상황이 후원자와 수강자들에게도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원이 든든히 서고, 소명을 잘 감당하도록 응원해 주시고 정기적으로 후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강의 수강료 할인과 강의 동영상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그리고 연구원과 연구 위원이 발간한 도서를 증정해 드립니다.
응원에 힘입어 운영위원과 실무자들이 배전의 노력으로 연구와 교육 활동 및 사회공헌 사업에 힘쓰며 후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지친 실무자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금기라는 주제로 구약성서의 세계를 탐구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구약성서의 세계에 관한 독보적인 연구자이신 윤성덕 박사님이 아주 흥미롭고 재미있는 강의를 이끌어 주십니다. 진행 중인 강의에 대해 수강을 신청하시면 진행된 이전 강의의 동영상을 제공해 드립니다.
4. [3월 북토크] 박유미 교수, 『오늘 다시 만나는 구약 여성』 출간 기념 북토크 성료
연구원의 연구위원이신 박유미 교수님이 한국교회에 매우 뜻깊은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북토크를 개최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잘 마쳤습니다. 여성이 바라본 구약성경 속 여성들에 관해서 강연과 논평 및 질의응답을 나눈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북토크 동영상을 공유합니다.
🔖 대 외 활 동
✅ 투 고 : <교회성장> 목회와 인문학 투고
우리 연구원이 <교회성장연구소>의 월간지 <교회성장>과 협력하여 ‘목회와 인문학 칼럼’을 정기적으로 투고하고 있습니다. 유익한 글 공유합니다.